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Do you not know
that you are a temple of God
and that the Spirit of God
dwells in you? (NASB)
READING-THE-MANNA
성령님이 지금 여기 내 안에 거하십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모든 것의 근원입니다. 그 근원의 본체는 ‘사랑’입니다. 그 어떤 누구도 아버지 하나님을 다 알 수 없습니다. 아들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아버지 하나님의 표현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말씀(the WORD)’이라 부릅니다. 말씀이신 예수님을 통해 보이는 것만큼만 아버지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근원이신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을 예수님이 표현한 것의 정점은 ‘은혜’입니다. 이 놀라운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은혜’를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은 아닙니다. 근원이신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과 표현이신 예수님의 은혜를 우리로 알게 하는 것은 바로 성령 하나님의 ‘교통’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놀라운 속성을 이렇게 정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고후 13:13)
볼 수도, 다 알 수도 없던 아버지 하나님이 그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아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우리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 그 십자가의 표현된 사랑이 곧 은혜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8)
말씀이신 예수님이 이 땅 가운데 거하시는 동안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았습니다. 표현된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만나려면 주님이 계신 곳으로 가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자신이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여 승천한 후 ‘영’으로 오는 것이 모두에게 유익이라 말씀하십니다. 그래야 더욱 더 많은 사람이 시공간 제약 없이 주님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요 16:7)
그리고 이 약속은 초대교회 오순절 때 성령의 강림으로 이뤄집니다. 약속하신 성령은 인간의 몸을 입고 태어나셔서, 인간과 동일한 삶을 살아 내시고, 인류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지시고, 죽음을 이기시사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 이 모든 과정을 살아내신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영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한 위격(位格)이신 성령님이 지금 여기 ‘내 안에’ 거하십니다. 할렐루야!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고전 3:16)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성령님. 당신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과 부활을 거쳐 그리스도의 영으로 내 안에 거주하심을 인해 감사합니다. 건물이 성전이 아니라 주님의 영을 모신 곳이 성전이요 지성소임을 고백합니다. 내가 날마다 지성소에서 주님을 섬기는 자가 되게 하소서.
우리 죽을 몸 안에
거하실 때
내면의 숨겨진
주를 향한 갈망과 사랑이
거룩으로 나타납니다.
Holiness is the remaking
of our inward and hidden
desires and affections,
when the Holy Spirit of God
dwells in our mortal bodies.
– 오스왈드 챔버스(Oswald Chambers) –
[HOLY SPIRIT] 성령님을 주제로 한 20일 아침/저녁용 하가
WEEK 2 - God is within us
[WEEK 02] 위클리 가이드[DAY 06 아침]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성령님입니다
[DAY 06 저녁]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도 성령님입니다
[DAY 07 아침] 성령님이 지금 여기 내 안에 거하십니다
[DAY 07 저녁] 우리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자입니다
[DAY 08 아침] 성령님께 집중하는 것이 예수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DAY 08 저녁] 성령님은 스칼라가 아닌 벡터입니다
[DAY 09 아침] 하나님의 성령을 모신 곳이 성전입니다
[DAY 09 저녁] 진정한 섬김의 본질은 ‘활동’이 아닌 ‘기다림’입니다
[DAY 10 아침] 성령님만이 참된 변화와 성장을 이끕니다
[DAY 10 저녁] 죽음을 삼킨 부활의 영이 내 안에 있습니다
WEEK 1 – God is with us
WEEK 3 – God is Reality
WEEK 4 – The Communion of the Holy Spirit
하가(HAGAH)란?
하가(HAGAH) 기초 – 가나안을 향한 하나님의 전략(1)하가(HAGAH) 실전 – 가나안을 향한 하나님의 전략(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