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01 WEEK 02] 위클리 가이드

[
WEEK 1의 주제는 ‘GOD IS WITH US – 주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였습니다. 임마누엘이신 주님이 세상 끝날까지 나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함께 하시는 주님만이 나의 전부가 되는 순간 그 주님이 인생의 ‘성공’이 되십니다. 2,000년 전 물리적으로 사람들과 함께 하셨던 예수님의 실제성만큼 지금 이 순간도 예수님은 그때의 실제성으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요? WEEK 2의 주제는 ‘GOD IS WITHIN US – 주님은 우리 안에 계십니다’ 입니다. 제자들과 육신으로 함께 하셨던 주님은 이제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금 이 순간 바로 여기 우리 ‘안에’ 함께 계십니다.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이 바로 성령님임을 이해하는 것이 이번 주의 초점입니다.

이번 한 주 동안 함께 ‘하가’ 할 말씀은 고린도전서 3장 16절입니다. 다양한 번역본을 소개합니다.

HAGAH of the Week

고전 3:1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개역개정)

여러분은 하나님의 성전이며,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새번역)

여러분 스스로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 안에 살고 계심을 알지 못합니까? (NIV 번역)
Don’t you know that you yourselves are God’s temple and that God’s Spirit lives in you? (NIV)

당신은 당신이 하나님의 성소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당신 안에 그분의 집을 갖고 계심을 알지 못합니까? (WNT 번역)
Do you not know that you are God’s Sanctuary, and that the Spirit of God has His home within you? (WNT)

당신들 모두가 함께 하나님의 집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당신들 사이에서 자신의 집에 살고 계심을 깨닫지 못합니까? (TLB 번역)
Don’t you realize that all of you together are the house of God, and that the Spirit of God lives among you in his house? (TLB)

<교회인> 당신이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당신 안에 <영원히> <개인적인 교회 안에서뿐만 아니라 교회와 교회의 연결된 곳 안에서> 거주하고 계심을 알고 이해하지 못합니까? (AMP 번역)
Do you not know and understand that you <the church> are the temple of God, and that the Spirit of God dwells <permanently> in you <collectively and individually>? (AMP)

* ISV : International Standard Version
* WNT : Weymouth New Testament
* TLB : The Living Bible
* AMP : Amplified Bible

이번 한 주 일자별 진행할 주제와 하가 말씀은 아래와 같습니다.

DAY 06 –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성령님입니다
요한복음 14:17 –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DAY 07 – 성령님이 지금 여기 내 안에 거하십니다
고린도전서 3:16 –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DAY 08 – 성령님께 집중하는 것이 예수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8:9 –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DAY 09 – 하나님의 성령을 모신 곳이 성전입니다
에베소서 2:22 –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DAY 10 – 성령님만이 참된 변화와 성장을 이끕니다
로마서 8:11 –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