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04] 위클리 가이드

[
WEEK 1의 주제는 ‘GOD IS WITH US – 주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였습니다. WEEK 2의 주제는 ‘GOD IS WITHIN US – 주님은 우리 안에 계십니다’ 였고, WEEK 3의 주제는 ‘GOD IS REALITY – 주님은 실제입니다’ 였습니다. WEEK 4의 주제는 ‘THE COMMUNION OF THE HOLY SPIRIT – 성령님과의 친교’ 입니다. 성령님을 이해하려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바로 성령님임을 믿어야 합니다(WEEK 1). 또한 우리 안에 들어오신 예수님이 바로 성령님임을 믿어야 합니다(WEEK 2). 십자가와 부활은 우리 안에 거하시려는 주님의 갈망이 실제가 된 사건입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은 하나님의 영이요, 예수님의 영입니다. 이 성령님은 진리의 영입니다. 하나님이 믿고 계신 진리를 실제가 되게 하는 영입니다(WEEK 3).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 안에 거하시며, 참 인격이요 실제이신 성령님과의 사귐은 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보는 것이 인식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영의 영역을 보는 것은 시각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믿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주는 실제가 되게 하시는 성령님과의 사귐에 있어 믿음으로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번 한 주 동안 함께 ‘하가’ 할 말씀은 사도행전 2장 25절입니다. 다양한 번역본을 소개합니다.

HAGAH of the Week

사도행전 2:25
다윗이 그를 가리켜 이르되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었음이여 나로 요동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 (개역개정)

다윗이 그를 가리켜 말하기를 ‘나는 늘 내 앞에 계신 주님을 보았다. 나를 흔들리지 않게 하시려고, 주님께서 내 오른쪽에 계시기 때문이다.’ (새번역)

다윗은 그분에 관해 말했습니다: ‘나는 내 앞에서 항상 주님을 보았습니다. 주님이 내 오른쪽에 계시기 때문에, 나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NIV 번역)
David said about him: ‘I saw the Lord always before me. Because he is at my right hand, I will not be shaken.’ (NIV)

다윗이 그에 관해 말합니다, ‘나는 항상 내 눈을 주님께 둡니다, 주님이 내 오른쪽에 계셔서 내가 흔들릴 수 없습니다.’ (ISV 번역)
since David says about him, ‘I always keep my eyes on the Lord, for he is at my right hand so that I cannot be shaken.’ (ISV)

다윗이 예수님에 관해 말했을 때 의미했던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나는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님을 봅니다. 그가 내 옆에 계시므로 나는 요동할 수 없습니다.’ (GWT 번역)
This is what David meant when he said about Jesus: ‘I always see the Lord in front of me. I cannot be moved because he is by my side.’ (GWT)

다윗이 그에 관해 말했습니다, ‘나는 모든 시간 속에서 내 앞에 계신 주님을 봤습니다; 그는 나와 가까이 계시고, 나는 어떤 어려움도 겪지 않을 것입니다.’ (GNT 번역)
For David said about him,’I saw the Lord before me at all times; he is near me, and I will not be troubled.’ (GNT)

다윗이 그에 관해 말합니다, ‘나는 내 앞에서 계속해서 주님을 봤습니다; 주님이 내 오른쪽에 계시므로 나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안전과 관련한 나의 상태로부터) (AMP 번역)
For David says of Him,’I saw the Lord constantly before me; For He is at my right hand, so that I will not be shaken [from my state of security].’ (AMP)

* NIV : New International Version
* ISV : International Standard Version
* GWT : God’s Word Translation
* GNT : Good News Tranlation
* AMP : Amplified Bible

이번 한 주 일자별 진행할 주제와 하가 말씀은 아래와 같습니다.

DAY 16 아침 – 오순절 성령 강림은 예수 그리스도 사역의 절정입니다
DAY 16 저녁 – 주님이 내 안에 오신 이유는 교제하기 위함입니다

고린도전서 15:22 –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DAY 17 아침 – 성령님과의 교제는 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DAY 17 저녁 – 주님을 경외하는 자가 주님을 봅니다

사도행전 2:25 – 다윗이 그를 가리켜 이르되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었음이여 나로 요동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

DAY 18 아침 – 믿음으로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 같이 봐야 합니다
DAY 18 저녁 – 거룩은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옵니다

히브리서 11:24, 27 – 믿음으로 모세는… 곧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 같이 하여 참았으며

DAY 19 아침 – 성령의 열매 역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DAY 19 저녁 –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자가 열매를 맺습니다

갈라디아서 5:16 –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DAY 20 아침 – 성령 충만은 곧 믿음 충만입니다

고린도후서 13:5 –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