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0 아침] 성령님만이 참된 변화와 성장을 이끕니다

[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로마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은 우리를 완전히 변화시켜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시는 분입니다!

READING-THE-MANNA

성령님만이 참된 변화와 성장을 이끕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첫 번째 이유는 하나님의 생명, 영생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는 것은 영’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줍니다; (요 6:63, NIV 번역) / The Spirit gives life; (NIV)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접한 자는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그 영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주는 것을 통해 믿는 자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 1:12)

우리 안에 있는 영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생명’의 역사입니다. 정상적인 생명은 자라고, 영향을 미칩니다. 가지가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포도나무의 생명에 붙어 있는 것입니다. 포도나무의 생명을 받아들인 결과가 열매로 드러나는 겁니다. 열매를 맺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 15:5)

사람들은 변화하고, 성장하고, 탁월한 결과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자신의 힘으로 이루려 합니다. 주님을 향한 뜨거운 대의명분이 있지만 결국 그것을 이루는 주체가 자신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이런 기질을 아시고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 나라의 모든 역사는 생명의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열매는 ‘만드는 것(to make)‘이 아니라 ‘맺는 것(to bear, to bring forth)‘입니다. 안에 있는 생명을 내놓는 것(to bring forth)입니다. 변화와 성장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생명으로 말미암아 맺는 것이어야 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생명의 영은 예수님의 형상에 이르기까지, 그분의 열매를 출산하기까지 삶의 모든 변화와 성장을 일으킬 충분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할렐루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롬 8:11)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 내는 주체는 오직 성령님입니다. 성령님이 우리 안에 존재하시는 이유입니다. 그 성령님은 예수님 믿는 자를 핍박하던 사울조차 성경의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인 바울로 변하게 한 분입니다. 변화시키고 성장시키고 만드는 것은 성령님의 역할이요 우리는 그 안에 거함으로 그저 맺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가지는 열매가 아닌 생명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먼저입니다.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로마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성령님. 내 힘으로 무엇인가 이루려 한 모든 노력을 내려 놓습니다. 생명의 역사는 노력이 아닌 생명을 받아들이는 데 있음을 믿습니다. 모든 생명체가 자기 자신이 되려는 힘을 갖고 있는 것처럼 내 안에 계신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은 나를 통해 당신의 목적을 이뤄갈 강력한 힘이 있음을 믿습니다. 내 안에 생명의 역사가 풀어지길 기도합니다.

The Holy Spirit dwelling in us, transforms us, making us into a new creation!
말씀에서 배운대로
거룩은
우리 편의 지식에
근거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 안에 거하여
우리를 그의 형상에 이르기까지
변화시키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근거합니다.

Holiness,
as taught in the Scriptures,
is not based upon
knowledge on our part.
Rather,
it is based upon
the resurrected Christ
in-dwelling us
and changing us
into His likeness.

– A.W. 토저(A.W. Tozer) –

배경음악 작곡/연주 : 곽은기 / 제목 : 일상 / Release : 2017.01.19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