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02 아침] 주님의 이름은 임마누엘입니다

[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진정한 성공은 무엇을 가졌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가졌느냐입니다!

READING-THE-MANNA

주님의 이름은 임마누엘입니다

성경에 엘샤다이, 여호와 이레, 여호와 닛시, 여호와 라파와 같은 수많은 주님의 이름이 나옵니다. 하지만 새 언약의 보증을 서신 궁극의 이름은 예수입니다.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의 히브리어 뜻은 ‘여호와는 구원이시다’입니다. 이때 구원의 범위는 죄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을 포괄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사람의 아들인 예수님은 또 하나의 이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임마누엘’입니다. 히브리어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란 뜻입니다.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유대인들에게 임마누엘은 아주 특별한 단어입니다. 그들은 도저히 승리할 수 없었던 전쟁에서도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승리한 경험을 가진 자들입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자신의 현재 상황과 상관없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이 곧 성공’임을 어렵지 않게 받아들입니다.

창 39:2
주님이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성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NASB 번역)
The LORD was with Joseph, so he became a successful man. (NASB)

형제들에게 배신당하고, 아무 연고 없는 낯선 땅에 노예로 팔려 간 요셉만큼 비참한 사람이 또 있을까요? 하지만 요셉은 인생의 가장 절망스런 순간에 구원의 근원이신 주님(‘여호와는 구원이시다’)의 이름을 불렀고 그 주님은 ‘임마누엘’로 요셉과 함께 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주님과 함께 있는 요셉을 상황과 상관없이 성공한 자가 되었다고 기록합니다.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사랑하는 주님. 당신의 이름이 예수임을 인해 감사합니다. 내가 어떤 상황에 놓여 있든 당신은 나를 구원하시는 분입니다. 당신의 이름이 임마누엘임을 인해 감사합니다. 당신은 요셉과 같이 가장 절망스런 상황에서도 함께 하시는 분입니다. 내가 느끼지 못해도 주님은 내게 예수로, 임마누엘로 함께 하십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Success is not what you have, but rather WHO you have!
우리와 언제나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핏줄로부터 끌어와 채워진
보혈의 샘이 우리 안에 있습니다.
주님의 보혈에 잠겨
그 피를 마시는 자는
결코 이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There is a fountain
filled with blood
drawn from Immanuel’s veins.
And those plunged beneath
that watery grave
to drink of His blood
will never be the same.

– 테드 덱커(Ted Dekker) –

배경음악 작곡/연주 : 곽은기 / 제목 : Singleness / Release : 2017.01.12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4 Comments
최신순
오래된 순 투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1324
1324
5 years ago

Success is not what I have, but rather who I have

marymartha
marymartha
5 years ago

나의 구원자 예수, 나의 임마누엘 예수… 주의 이름을 부를 때마다 나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구원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john
john
5 years ago

주님이 함께 하신다고 해서 요셉이 노예로서 겪는 어려움이 사라지는 것은 아님을 봅니다. 사랑의 주님, 내가 겪는 상황의 어려움으로 인해 주님이 과연 나와 함께 하시는가 의심하는 자 되지 않게 하시고, 오히려 그 힘든 상황 속에서 주님이 함께 하심을 믿고 그 상황을 주님과 함께 해석할 수 있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tamar
tamar
5 years ago

내가 기대하는 상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주님께 초점 맞추길 원해요. 요셉이 경험한 임마누엘을 저도 경험하게 해주세요…

4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