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01 아침] 주님이 함께 하는 것이 성공입니다

[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창세기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The LORD was with Joseph,
so he became a successful man. (NASB)
진정한 성공은 주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READING-THE-MANNA

주님이 함께 하는 것이 성공입니다

세상은 성공을 추구합니다. 그들의 성공 기준은 무엇을 가졌는가, 무엇을 이뤘는가입니다. 그런 기준으로 보면 애굽으로 팔려 가 노예 생활을 하던 요셉은 실패한 인생입니다. 아무것도 가지지 못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으니까요. 하지만 성경은 그를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고 기록합니다.

창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주님이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성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NASB 번역)
The LORD was with Joseph, so he became a successful man. (NASB)

요셉은 곱게, 귀하게 자랐습니다. 노예가 해야 할 일을 경험해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바로의 신하 보디발의 집에 끌려갔을 때 요셉은 가족도, 돈도, 명예도, 인맥도, 스펙도 없었습니다. 노예를 사람으로 인정하지 않던 그 시대에 한 번의 실수로 생명마저 잃을 수 있었던 곳에서 살았습니다. 하루하루가 두려움과 외로움과 절망일 수 있었던 환경이었습니다. 요셉이 애굽의 총리가 되었을 때 성공했다고 하면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성경은 요셉이 보디발의 집에 노예로 끌려갔을 때 성공(형통)한 사람이 되었다고 기록합니다.

창 39:1~2
1. 요셉이 이끌려 애굽에 내려가매 바로의 신하 친위대장 애굽 사람 보디발이 그를 그리로 데려간 이스마엘 사람의 손에서 요셉을 사니라
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절망 가운데 놓였던 요셉의 기도가 얼마나 간절했을지 상상이 갑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부디 저와 함께 해주세요.’ 이렇게 기도하지 않았을까요? 자기 자신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닫고 주님의 도움을 구하는 자에게 주님은 함께 하십니다. 그때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세상은 요셉을 여전히 노예로 봤지만, 주님은 요셉을 성공한 자가 ‘되었다’고 평가하십니다. 왜냐하면, 주님이 요셉과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함께 하는 것이 성공입니다.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창세기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The LORD was with Joseph,
so he became a successful man. (NASB)

주님이 요셉과 함께 하셨을 때, 요셉은 성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주님. 저도 요셉과 같이 주님이 필요합니다. 세상은 무엇을 가졌는지, 무엇을 이뤘는지로 성공을 평가하지만 저는 세상에 속하지 않고 주님께 속했습니다. 제게 있어 성공은 오직 주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주님이 나와 함께 하시므로, 나는 성공한 사람입니다.

It is the presence of the Lord that makes you a success!
하나님과의
가장 달콤한 사랑을 경험하는 때는
아이러니하게
가장 고통스러울 때입니다.

In times
of a affliction
we commonly
meet with
the sweetest experience
of the love of God.

– 존 번연(John Bunyan) –

배경음악 작곡/연주 : 곽은기 / 제목 : Singleness / Release : 2017.01.12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6 Comments
최신순
오래된 순 투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Aservent
Aservent
5 years ago

성령하나님께서는 더욱 함께하기를/역사하시를/이루기를, 하찮은 내게 더욱 깊은 하나님되기를 원하시는데….

성령님이 함께 하시기 위해 내가 죽어야 하기에…, 성령님….날마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힐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영어NKJV) 이사야 65:2 I have stretched out My hands all day long to a rebellious people, Who walk in a way that is not good, According to their own thoughts;

dobneunbobae
dobneunbobae
5 years ago

이 말씀을 반복해서 묵상하며 오늘 강하게 주시는 마음은 이 땅의 삶이 끝이라면 ‘누구나 쉽게 알고 인정하는’ 애굽의 총리가 성공이겠지만, 이 땅의 삶은 과정이기에 ‘나와 하나님만 알더라도’ 하나님께 함께 하심이 성공이라는 것입니다. 제 이름을 넣어서 고백합니다. OOO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므로 성공한 사람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 .

bhchurch
bhchurch
5 years ago

주님, 저는 자격이 없지만 그런 저와 주님 동행해 주심을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길 원합니다.

jesustree
jesustree
5 years ago

‘내가 주님과 함께’ 하여야 함이 아닌, ‘주님이 나와 함께’ 하기에 형통한다는 말씀이 새삼 감사가 됩니다. 불안전한 존재인 나와 달리 주님은 온전하시고 완전하시기 때문입니다.
같은 마음, 같은 기준, 같은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대상과 공동체는 너무도 중요하고 필요한데, 같은 뜻을 나누는 대상이 있어 참 감사한 아침입니다…

marymartha
marymartha
5 years ago

세상 모든 사람들이 요셉을 노예로 평가할 때, 오직 주님만이 요셉을 성공한 자로 평가하심을 봅니다. 내가 바라보는 ‘나’가 아닌, 세상 사람들이 바라보는 ‘나’가 아닌… 오직 주님이 바라보는 ‘나’가 진짜 ‘나’임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님의 인정을 받는 성공이 진짜 성공임을 믿습니다. 아멘.

john
john
5 years ago

내 자신이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닫는 그 자리가 주님이 드러나시는 자리임을 고백합니다. 절망의 순간 좌절하지 않게 하시고 바로 그 자리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보게 하소서. 주님이 함께 하심이 제게 성공임을 고백합니다. 저의 고백을 받으소서 주님…

6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