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20 아침] 성령 충만은 곧 믿음 충만입니다

[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고린도후서 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성령을 움직이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READING-THE-MANNA

성령 충만은 곧 믿음 충만입니다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엡 5:18)

성령 충만할 것에 대한 설교를 들으면 결단 가운데 성령 충만을 위해 무엇인가를 노력하거나 자격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정 기간 새벽기도, QT, 각종 예배 참석 등에 노력을 기울이면 어느 정도 성령 충만하단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어느 단계에 이르면 절벽 같은 한계에 부딪힙니다.

성령 충만은 결국 나는 감소하고 성령은 증가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나’의 절대적 항복과 ‘성령’을 향한 절대적 의존으로 이끄십니다. 이 과정 중에 나의 가망 없음에 관한 처절한 절망과 한계와 깨어짐을 경험합니다. 이 깨어짐의 크기가 잠재적 성령님이 나를 사로잡으시는 크기입니다. 결국, 성령 충만은 성령님이 나를 얼마나 소유하시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진정한 성령 충만은 성령님을 의지하지 않고서는 결코 그 어떤 일도 할 수 없다는 절대적 확신에 이를 때 시작됩니다. 이 확신은 나의 의지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내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의 확신이어야 합니다. 나의 확신, 나의 비전, 나의 경험, 나의 방법, 나의 탁월함이 쓸모없는 것임을 깨닫고 주님을 절대 의존하는 그 자리에 하나님의 확신이 들어섭니다.

많은 성도가 성령의 확신을 특별한 체험이나 느낌을 통해 얻으려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구원의 확신을 어떻게 얻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 중심으로 믿고 받아들임으로 얻었습니다. 구원을 얻기 위해 무엇인가를 노력하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하여 자격을 얻으려는 순간 은혜에서 벗어납니다. 그렇다면 성령 충만은 어떻게 이뤄집니까? 성령 충만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노력하고 자격을 갖추려 하지만 구원이 오직 믿음으로 이뤄졌듯, 성령 충만 역시 오직 믿음으로 이뤄집니다. 성령님의 실제를 느낌을 통해 얻는 것이 아니라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성령님으로 내 안에 오셔서, 나와 함께 하시며, 내 안에 거하셔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일하고 계시는 것을 믿고 확신함으로 얻는 것입니다.

‘과연 성령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가’하는 그 순간에도 내 느낌과 상관없이 흔들리지 않고 믿어지는 그 확신과 믿음의 충만이 곧 성령 충만입니다.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비밀이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이며, 이것을 알기 위해 ‘믿음 안에 있는가 자신을 시험하라’는 바울의 권면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26. 이 비밀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 1:26~27)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고후 13:5)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고린도후서 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내 안에 실재하시는 성령님.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비밀이 바로 내 안에 성령으로 오신 그리스도임을 고백합니다. 성령의 실존을 느끼지 못하는 그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진리 위에 내 믿음이 충만하여 그 믿음을 타고 성령의 충만이 임하길 기도합니다. 나는 감소하고 오직 성령님만 증가하길 소원합니다. 이 믿음의 충만을 통해 성령님과의 실존적 교제로 들어가게 하소서.

Faith is the Holy Spirit’s signal to go into action!
성경을 통해
거듭 반복해서 나타나는
중요한 진리를 봅니다.
성령은
당신이 믿음을 사용하는 순간
그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Throughout the Bible,
we see an important truth
illustrated over and over:
The Holy Spirit
releases his power
the moment you take a step
of faith.

– 릭 워렌 (Rick Warren) –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3 Comments
최신순
오래된 순 투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1324
1324
5 years ago

성령님 저에게 성령님을 움직이시게 하는 시그널 믿음을 주세요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을 열고 들어갈 믿음을 주세요

1324
1324
5 years ago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끝까지 믿는 믿음을 주세요

예수님께서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외치시면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믿으셨던것처럼 끝까지 어느 순간에도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지 않고 믿는 믿음을 주세요

성령님 예수님 도와주세요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믿음을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합니다 아멘

bhchurch
bhchurch
5 years ago

나의 경험과 자아들은 소멸되어가고, 오직 성령께서 저의 삶을 이끄시고 붙들어 주시길 원합니다!

3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