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6 아침] 오순절 성령 강림은 예수 그리스도 사역의 절정입니다

[

WRITING-THE-VERSE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기도함으로 말씀을 적을 때 성령의 감동을 부어주소서!

고린도전서 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For as in Adam
all die,
so in Christ
all will be made alive (NIV)

거룩하라는 것은 성령으로 충만하라는 의미입니다!

READING-THE-MANNA

오순절 성령 강림은 예수 그리스도 사역의 절정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에 관해(WEEK 1), 그리고 그 하나님이 영으로 우리 안에 계시는 것에 관해(WEEK 2), 우리와 함께 하시고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은 신비스런 어떤 기운이 아니라 실제이며 인격인 것에 관해(WEEK 3) 살펴봤습니다.

이 안에 거하시는 인격이신 성령님은 우리 안으로 들어오시기 위해 기꺼이 십자가에서 목숨까지 버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실제입니다. 이 성령님은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를 안식처 삼아 영원히 우리와 하나 되기를 원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의 실제입니다. 바로 이 일을 위해 예수님은 십자가와 부활과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을 이루셨습니다. 이것은 개별 사건이면서 동시에 사랑과 은혜의 주님이 우리 안으로 들어오시기 위한 통합된 하나의 사건입니다. 십자가와 부활은 우리 신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놀라운 사건입니다. 하지만 오순절 성령의 강림 없이는 결코 그것을 누릴 수 없습니다.

성경에는 무교절 다음날 즉 예수님이 부활하신 이른 초실절(初實節, Feast of Firstfruits – 첫 번째 열매의 절기)과 이 초실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늦은 초실절이 나옵니다. 이 늦은 초실절이 오순절입니다. 예수님은 이른 초실절에 부활의 첫 열매(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십니다. 이것은 씨앗 안에 감춰진 열매와 같습니다. 그리고 그 십자가를 통과한 부활의 영이 신약의 오순절 즉 늦은 초실절에 제자들 안으로 들어가 그 감춰진 부활의 첫 열매를 ‘실제’ 맛볼 수 있는 ‘열매'(죽은 자의 부활)가 되게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이 이 오순절 성령 강림을 통해 나의 십자가와 부활이 된 것입니다. 이 오순절 성령 강림은 모든 믿는 자 안에 들어오셔서 ‘살려 주는 영‘이 되시려는 예수 그리스도 사역의 절정이며 완성입니다.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21.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45.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고전 15:20~22, 45)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이 바로 십자가와 부활을 통과하여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입니다. 우리는 이 성령님을 통해 예수님을 보고 예수님을 통해 아버지 하나님을 봅니다. 스스로도 정의할 수 없는 나의 인격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형상에서 왔습니다. 나의 인격과 나의 실제만큼이나 내 안에 계신 성령님도 교감하고, 친밀하게 교제할 수 있는 인격이며 실제입니다. 이제부터 실제이신 성령님과 친구가 되는 여정을 떠나 보겠습니다.

PRAYING-THE-WORD

말씀 자체를 풀어 내어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기도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기도로 풀어낼 때 아버지의 마음이 내 마음에 부어지기를,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HAGAH of the Day

고린도전서 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For as in Adam
all die,
so in Christ
all will be made alive (NIV)

부활의 첫 열매이신 주님. 그 부활이, 그 열매가 실제임을 믿습니다. 부활의 능력과 동떨어지게 살아온 내 삶 가운데 주님의 부활이 생명의 역사로 나타나길 기도합니다. 당신 안에 있는 능력을 구하기 전에 당신의 인격이 내게 먼저 부어지기를 기도합니다. 그 인격이 내 인격 위에 부어짐이 곧 능력임을 믿습니다. 그 인격이 나를 통해 드러나소서!

Be holy means, Be filled with the Spirit!
부활과 승천의 열매로
성령이 부어졌습니다.
그 영은 이제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를 향하여 역사를 일으키고,
주님의 생명과 거룩을
재생산하게 하며,
우리 삶에 그분을
완전히 받아들이고
나타내 보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The Holy Spirit
was poured out
as the fruit of Resurrection
and Ascension.
And the Spirit is now
the Power of God in us,
working upwards
towards Christ,
to reproduce His life
and Holiness in us,
to fit us for fully receiving
and showing forth Him
in our lives.

– 앤드류 머래이 (Andrew Murray) –

About the autho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알림 받기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